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슈퍼 푸드 마카의 효능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3. 6. 28.
반응형

 

 

 

 

 

 

 

1. 호르몬 균형: 마카는 종종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 잠재력으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신체가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적응하도록 도울 수 있음을 의미하는 적응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마카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및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의 균형을 지원하여 잠재적으로 생식 건강에 도움이 되고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성 건강: 마카는 정력제로 유명하며 종종 성욕과 성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카 보충제는 특히 특정 약물이나 상태와 관련된 성기능 장애를 경험하는 개인의 성적 욕구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하여 그 효과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3. 에너지 및 체력: 마카는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피로를 퇴치하기 위해 자주 소비됩니다. 지구력을 높이고 신체 성능을 개선하며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운동선수와 활동적인 개인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동 전 보충제로 마카를 사용합니다. 

 


4. 기분 및 정신 건강: 마카는 기분을 좋게 하는 특성이 있으며 우울증과 불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기분을 조절하고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갱년기 증상: 마카는 때때로 안면 홍조, 식은땀, 기분 변화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마카 보충제가 잠재적으로 호르몬 균형 효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대한 효능과 안전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6. 영양 프로필: 마카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를 함유한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그것은 비타민 C, 구리, 철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마카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폴리페놀을 비롯한 여러 생리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합니다.

 


7. 소화 건강: 마카에는 소화 건강을 지원하고 배변을 조절할 수 있는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소화 개선 및 특정 소화 장애의 위험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8. 연구 한계: 마카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마카에 대한 많은 연구가 동물이나 소규모 인구에 대해 수행되었으며 그 결과가 보편적으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고 최적의 복용량을 결정하며 약물과의 잠재적 상호 작용을 평가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른 건강 보조 식품과 마찬가지로 마카를 일상 생활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경우. 특정 상황에 따라 개인화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9.마카의 종류: 마카는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과 같이 다양한 색상을 나타내는 다양한 품종으로 제공됩니다. 각 유형은 약간 다른 효과와 이점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노란색 마카는 가장 일반적이며 일반적인 웰빙과 호르몬 균형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레드 마카는 종종 향상된 다산 및 전립선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블랙 마카는 에너지, 체력 및 인지 기능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399?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6%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399?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6%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10.강장 특성: 마카는 강장 물질로 분류되며, 이는 신체가 스트레스에 적응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강장제는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스트레스 요인에 대처하는 신체의 능력을 지원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카의 적응 특성은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 시스템을 조절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11.생식 능력에 대한 잠재적 이점: 마카는 전통적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남성의 정액 품질, 정자 수 및 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마카는 호르몬 균형과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지원하여 잠재적으로 다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 효능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2.항산화 특성: 마카에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다양한 질병에 기여하고 노화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마카의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13.뼈 건강: 마카는 뼈 건강에 잠재적인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칼슘과 인 함량으로 인해 골밀도와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뼈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4.피부 건강: 마카의 항산화 및 항염 특성은 피부 건강에 잠재적인 이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일화적인 증거에 따르면 마카는 피부 톤을 개선하고 여드름을 줄이며 젊어 보이게 합니다. 그러나 마카가 피부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과학적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15.요리 용도: 건강 보조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외에도 마카는 요리와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와 잘 어울리는 고소하고 흙 같은 풍미가 있습니다. 마카 가루는 스무디, 오트밀, 에너지 바, 구운 식품에 첨가하여 잠재적인 이점을 식단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마카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개인의 반응은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개인은 소화 문제 또는 호르몬 변화와 같은 경미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낮은 복용량으로 시작하고 내약성이 좋으면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여성과 호르몬 관련 질환이 있는 여성은 마카를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반응형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의 효능  (0) 2023.07.01
살구 효능  (0) 2023.06.28
홍차(블랙티) 효능  (0) 2023.06.28
슈퍼 푸드 무화과 효능  (0) 2023.06.27
슈퍼 푸드 호두 효능  (0)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