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강황(울금)의 효능 및 부작용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3. 7. 4.
반응형

 

 

 

 

 

 

 

 

강황의 효능

1.항염증 특성: 심황의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의 염증을 촉진하는 특정 효소와 분자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강황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심장 질환, 당뇨병 및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다양한 만성 질환과 관련된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항산화 활동: 강황은 주로 커큐민의 존재로 인해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와 만성 질환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통증 완화: 심황은 전통적으로 통증 완화를 위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진통 특성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근육통 및 관절 염증과 같은 상태와 관련된 통증을 잠재적으로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소화기 건강: 심황은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지방의 소화를 돕는 담즙 생성을 자극합니다. 심황은 또한 팽창 및 가스와 같은 소화 불량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특성은 염증성 장 질환(IBD)과 같은 상태의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뇌 건강: 커큐민은 뇌 건강 증진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할 수 있으며 신경 보호 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 섭취는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심장 건강: 강황은 심혈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내피 기능을 개선하고 혈관의 염증을 줄이며 잠재적으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잠재적인 항암 특성: 심황의 커큐민은 잠재적인 항암 효과에 대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습니다. 그것은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메커니즘을 나타내며 암 발생과 관련된 여러 분자 표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강황은 암 예방 및 치료에 대한 보완적인 접근 방식으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8.피부 건강: 강황은 수세기 동안 피부 관리에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여드름, 건선 및 습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상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황 마스크와 국소 적용은 건강한 안색을 촉진하고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 인기가 있습니다.

 

 


9.혈당 조절: 커큐민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혈당 수치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체중 관리: 일부 연구에서는 강황의 커큐민이 체중 감소 및 체중 관리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비만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방 조직 성장 및 신진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18?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5%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18?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5%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강황에 있는 커큐민의 생체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흡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종 커큐민 흡수를 향상시키는 화합물인 피페린이 함유된 강황을 후추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은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지만 고용량 또는 장기간 사용하면 소화 장애가 발생하거나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건강 문제가 있거나 강황 보충제를 고려하고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맞춤형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의 부작용

1.위장 장애: 특히 고용량의 강황은 팽만감, 가스 및 위산 역류를 포함한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복에 심황을 섭취하거나 소화 시스템이 민감한 개인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2.알레르기 반응: 일부 개인은 강황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가려움증 및 두드러기와 같은 가벼운 증상부터 호흡 곤란 또는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보다 심각한 반응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심황 섭취 후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3.출혈 위험 증가: 강황은 혈액을 묽게 만드는 특성이 있으며 특히 많은 양을 복용하거나 와파린이나 아스피린과 같은 혈액을 묽게 하는 약물과 함께 복용할 때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출혈 장애가 있거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경우 강황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약물과의 상호 작용: 강황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간에서 약물 대사를 방해하고 효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특히 혈액 희석제, 당뇨병 또는 위산 감소를 위한 약을 복용하는 경우 강황 보충제를 사용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5.담낭 문제: 강황은 담즙 생산을 자극할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담낭 문제를 악화시키거나 담석이 있거나 담낭 문제의 병력이 있는 개인의 담낭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담낭 질환이 있는 경우 심황을 섭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철분 흡수 방해: 심황에는 철과 같은 미네랄에 결합할 수 있는 피테이트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잠재적으로 흡수를 감소시킵니다. 철결핍성 빈혈이 있거나 철분 보충제에 의존하는 경우 강황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 또는 보충제의 섭취를 몇 시간 간격으로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특정 약물 흡수 방해: 커큐민 흡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종 강황과 함께 사용되는 후추의 피페린은 특정 약물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약물 대사에 영향을 미치고 그 효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강황과 후추를 함께 사용하거나 커큐민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고용량의 심황 또는 농축 커큐민 보충제와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리용 향신료로 사용할 때 심황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잘 견딥니다. 심황 섭취에 대해 부작용이 있거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특정 건강 상태 및 약물에 따라 개인화된 조언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