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양배추의 효능 및 부작용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3. 7. 4.
반응형

 

 

 

 

 

 

 

 

양배추의 효능

1.영양가: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6, 엽산, 망간 및 섬유질을 포함한 필수 영양소가 많습니다. 또한 소량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식단에 영양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소화기 건강: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대변에 부피를 더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자극하여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항산화 특성: 양배추에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심장병 및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항염증 효과: 설포라판 및 캠페롤과 같은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관절염과 같은 염증 상태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심장 건강: 양배추의 섬유질, 칼륨 및 항산화제는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의 항산화제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암 예방: 양배추에는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결장암, 전립선암 및 유방암을 포함한 특정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잠재력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7.체중 관리: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양배추는 체중 관리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충만감을 제공하고 식욕을 조절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8.피부 건강: 양배추의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의 징후를 예방하여 건강한 피부에 기여합니다. 양배추는 특정 피부 상태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국부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9.혈당 조절: 양배추의 섬유질은 설탕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급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는 당뇨병이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식품 선택입니다.

 


10.눈 건강: 양배추에는 눈 건강에 유익한 비타민 C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노화 관련 황반 변성 및 백내장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16?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5%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16?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5%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양배추가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개인의 반응은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의 특정 요구 사항과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식단 권장 사항을 위해 의료 전문가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항상 권장됩니다.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 안전하고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습니다.

1.소화 문제: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양배추, 특히 생 양배추를 섭취하면 일부 개인에게 팽만감, 가스 및 복부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소화 시스템이 민감한 사람이나 고섬유질 식품 섭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해당됩니다.

 



2.Goitrogenic 효과: 양배추는 브로콜리와 케일과 같은 다른 십자화과 야채와 함께 goitrogens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Goitrogens는 요오드 흡수를 차단하여 갑상선 기능을 방해하여 잠재적으로 갑상선종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배추의 갑상선종 유발 효과는 일반적으로 미미하며 정기적으로 많은 양의 생 양배추를 섭취하는 기존 갑상선 질환이 있는 개인에게 문제가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3.알레르기 반응: 드물지만 일부 개인은 양배추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두드러기, 부기 또는 호흡 곤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섭취한 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혈액 희석제와의 간섭: 양배추에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K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적절한 약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비타민 K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식단에 양배추를 포함시키는 방법에 대해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5.신장 결석: 양배추는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화합물인 옥살산염의 공급원입니다. 일부 개인의 경우 옥살산 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신장 결석 형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의 병력이 있거나 위험에 처한 경우 양배추를 포함하여 옥살산이 많은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6.고창 냄새: 양배추는 특히 대량으로 섭취할 때 소화 시스템에서 황 화합물 생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강한 냄새가 나는 가스가 발생하여 일부 개인에게 불편함과 당혹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양배추의 과도하거나 빈번한 섭취와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량의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개인이 잘 견딥니다. 특정 건강 문제나 식이 제한 사항이 있는 경우 식단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