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계피의 효능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3. 7. 1.
반응형

 

 

 

 

 

1.항산화 특성: 계피에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유해한 분자를 중화하고 심장 질환, 암 및 신경 퇴행성 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과 관련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2.항염증 효과: 계피에는 신남알데히드와 같은 항염증 특성을 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및 특정 심혈관 질환과 같은 상태에 기여할 수 있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혈당 조절: 계피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잠재력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그것은 세포에 의한 포도당 흡수를 향상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탄수화물의 분해를 늦추어 더 나은 혈당 조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심장 질환에 대한 위험 요소 감소: 계피는 심장 질환과 관련된 여러 위험 요소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LDL(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과 함께 심장 건강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5.항균 특성: 계피는 에센셜 오일 덕분에 천연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전통적으로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 감염을 퇴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감염의 경우 계피를 의학적 치료의 대체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인지 기능: 예비 연구에 따르면 계피에는 인지 강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잠재적으로 기억력, 주의력 및 인지 처리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7.소화기 건강: 계피는 수세기 동안 소화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팽만감, 가스 및 소화 불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에는 구취 성분이 있어 위장 불편을 완화하고 건강한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8.체중 관리: 일부 연구에서는 계피가 체중 관리에 유익한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체중 감소 또는 체중 유지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를 확인하고 최적의 복용량을 결정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9.잠재적인 항암 특성: 계피에는 예비 실험실 연구에서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난 다양한 생체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항암제로서의 잠재력과 다른 유형의 암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10.항진균 및 항균 특성: 계피는 항진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칸디다와 같은 특정 곰팡이와 대장균(대장균) 및 살모넬라를 포함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계피는 감염 퇴치에 잠재적으로 유용한 자연 치료제가 됩니다.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02?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6%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https://gogosing21.tistory.com/manage/newpost/402?returnURL=https%3A%2F%2Fgogosing21.tistory.com%2Fmanage%2Fposts%3Fcategory%3D-3%26page%3D6%26searchKeyword%3D%26searchType%3Dtitle%26visibility%3Dall&type=post

 

gogosing21.tistory.com


11.뇌 기능 향상: 일부 연구에서는 계피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잠재적으로 주의 지속 시간을 늘리고 기억력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인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뇌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계피의 능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12.항당뇨병 효과: 계피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키고, 인슐린 신호를 개선하고, 포도당 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의료 관리와 함께 계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3.노화 방지 특성: 폴리페놀과 같은 계피에 존재하는 항산화 화합물은 산화 스트레스를 퇴치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와 관련된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를 촉진하며 전반적인 장수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구강 건강: 계피는 구취와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잇몸과 구강 조직에 진정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피가 구강 건강에 기여할 수 있지만 양치질, 치실 사용 및 전문적인 청소와 같은 정기적인 치아 관리 관행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5.피부에 대한 항염 효과: 계피를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에 항염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극을 진정시키고 발적을 줄이며 여드름 및 습진과 같은 특정 피부 상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기 위해 지시에 따라 계피 오일을 희석하거나 계피 기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아로마테라피 및 기분 향상: 계피의 따뜻하고 편안한 향은 휴식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기분을 개선하기 위해 아로마테라피에 사용되었습니다. 계피 향을 들이마시면 행복감이 생기고 긍정적인 감정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17.소화 보조: 계피는 전통적으로 소화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소화 효소의 분비를 자극하고 위 운동을 촉진하며 위장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량의 계피를 식사에 추가하거나 계피가 들어간 허브차를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8.잠재적인 항암 효과: 일부 연구에서는 항암제로서의 계피의 잠재력을 조사했습니다. 그 화합물은 특히 결장암과 자궁경부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에서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암 예방 및 치료에서 계피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른 건강 보조 식품이나 자연 요법과 마찬가지로 계피를 적당히 사용하고 특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파의 효능  (0) 2023.07.01
매실의 효능  (0) 2023.07.01
딸기의 효능  (0) 2023.07.01
살구 효능  (0) 2023.06.28
슈퍼 푸드 마카의 효능  (0)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