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슈퍼 푸드 브라질너트(브라질넛)의 효능 및 부작용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3. 12. 14.
반응형

 

 

 

 

 

 

 

 

 

아마존 열대우림에 자생하는 Bertholletia excelsa 나무에서 수확한 브라질 너트는 맛있는 간식일 뿐만 아니라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이 견과류가 제공하는 수많은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브라질 견과류는 항산화 특성을 지닌 중요한 미네랄인 셀레늄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셀레늄은 면역 체계, 갑상선 기능 및 DNA 합성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심장 건강:
브라질 견과류의 단일 불포화 지방과 셀레늄 함량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줄여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항산화제:
셀레늄, 비타민 E, 페놀성 화합물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함유된 브라질 너트는 산화 스트레스에 맞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합니다.



4. 필수 미네랄:
브라질 너트는 마그네슘, 인, 아연, 구리와 같은 필수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며, 이들 모두는 다양한 생리학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갑상선 기능:
브라질너트의 셀레늄은 최적의 갑상선 기능을 지원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전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항염증 특성:
브라질 견과류의 항산화제와 건강한 지방의 조합은 항염증 특성에 기여하여 잠재적으로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7. 기분과 인지 기능:
브라질 견과류의 다른 영양소와 함께 셀레늄은 기분 및 인지 기능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웰빙 감정에 기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려사항 및 조정:


1.셀레늄 독성:

셀레늄은 필수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를 적당히(하루에 몇 개) 섭취하면 셀레늄 과다 복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알레르기:

나무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브라질 견과류를 식단에 추가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브라질 견과류를 식단에 포함시키세요:
간식:

빠르고 영양가 있는 에너지 공급을 위해 브라질 너트를 독립형 간식으로 즐겨보세요.
트레일 믹스:

맛있고 만족스러운 이동 중 간식을 위해 말린 과일 및 씨앗과 함께 트레일 믹스에 브라질 너트를 포함하세요.
너트 버터:

독특하고 풍미 가득한 스프레드를 위해 브라질 너트가 포함된 홈메이드 너트 버터를 시험해 보세요.
결론:
풍부한 셀레늄 함량과 다양한 영양소를 갖춘 브라질 너트는 균형 잡힌 식단에 건강에 좋은 첨가물입니다. 그러나 잠재적인 셀레늄 독성을 피하려면 절제가 중요합니다. 식이 요법의 변화와 마찬가지로, 특히 특정 건강 상태나 우려 사항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