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슈퍼푸드 노니 효능과 복용방법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19. 5. 16.
반응형

 

 

 

 

 

 

 

요즘들어 부쩍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을 찾게 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 중 노니에 관해 알고 싶어 이리저리 찾았으나 전부 광고 글에 인증샷 수준의 그밖에 보지 못해서 제가 직접 발로 뛰어 정리한 노니의 모든것을 적어 볼까 합니다.


 

 

 

 

 

 

노니

 

 

노니는 주로 괌,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등에 서식합니다. 열대식물로 일 년 내내 자라며 적응력이 좋아 화산지형, 그늘진 숲, 해변에서도 아주 잘 자란다고 합니다. 먹을때는 생으로 먹기 보다는 주스, 분말, 차 등으로 가공하여 섭취를 합니다. 노니를 부르는 말로는 인도뽕나무, 치즈과일, 해파극, 파천극 등 지역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 7가지

1.세포건강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 성분으로 인해 세포의 기능을 정상적인 상태로 돌리는 효능이 뛰어 나다고 합니다.

 

2.면역력강화

노니를 지속적으로 복용하게 되면 질병의 발병률이 현저하게 줄어 들어 건강한 생활을 하는게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3.기력회복

외국에서는 노니는 에너지의 원천이라 부르며 세포 기능을 회복 시켜주어 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 납니다. 자연 치유력이 높아 지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4.혈관 질환 치료

노니는 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돌려주는 효과와 노니에 함유된 스코폴레틴 성분이 좁은 혈관을 원활하게 확장시켜 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혈관 질병인 뇌졸증,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간경화증 등의 혈관 질병을 예방하기 매우 좋습니다.

 

5.당뇨병 예방 및 치료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세로토닌, 멜라토닌 성분의 작용으로 인해 혈당을 정상수치로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관절염 치료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효능이죠. 제로닌, 머린단, 스코폴레틴 성분은 염증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관절염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관절염 뿐만 아니라 신체에 발생하는 염증에도 효과적입니다.

 

7.간기능 회복

알코올이 혈액에 녹아서 발생하는 어지러움증, 구토증 등을 개선시켜 주므로 숙취해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노니 섭취 방법

-건조노니 원료: 노니를 잘 끓여 냉장고에 보관해 하루에 두세번 소주잔으로 한잔씩 공복에 섭취 합니다.

-노니차: 녹차를 끊여 먹는 방법과 동일하고 재탕은 2~3회 정도 다시 우려내 먹으면 됩니다.

-노니분말: 식후에 2~3티스푼으로 하루 두세번 섭취하면 됩니다. 이때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면 양이나 횟수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노니환: 환이 장기간 복용하기 가장 편리하고 좋습니다. 하루 두세번 환으로 섭취 후 물을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요즘 핫한 슈퍼푸드 노니의 정확히 필요한 정보만 요약해서 올려 보았습니다. 미국에서는 10년간 건강식품판매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