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빈혈에 좋은 음식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19. 5. 17.
반응형

 

 

 

빈혈

어떠한 이유에서 피로를 느끼고 특히 빈혈이 생긴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꼭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빈혈의 주된 증상을 피로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쇠약감, 창백한 피부, 빠르거나 불규칙적인 심장박동, 숨이 참, 가슴 통증, 어지러움, 인지능력 장해 등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빈혈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빈혈에 좋은 대표음식은 붉은색이 도는 살코기입니다. 육류에는 비타민B12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많아 적혈구의 생성을 돕습니다. 철분이 많이 필요한 임산부나 수유기의 여성에게도 좋으며, 아이의 성잘발달을 돕는 음식입니다.

 

 

 

 

 

 

 

 

 

달걀노른자

철 결핍성 빈혈에는 특히 달걀 노른자가 좋습니다. 달걀은 단백질, 탄수화물, 철분 비타민 등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완전 식품입니다. 그 중 노른자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이 풍부해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다고 하니 매일 꾸준히 1개씩은 먹는것이 좋습니다.

 

 

 

 

 

 

 

 

미역

산모가 아이를 낳고 미역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출산으로인해 부족한 엽산을 미역으로 보충하기 위함입니다. 엽산은 물론 철분까지 풍부한 미역은 빈혈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칼슘과 아이오딘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헤파린 성분이 피를 맑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금치

엽산은 녹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 시금치는 요리하기 쉽고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시금치 안에는 엽산, 철분, 망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빈혈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조리시에는 열로인한 영양소의 파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스로 갈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비트

최근에 주목받고있는 음식 레드비트가 있습니다. 레드비트에는 붉은색을 만들어 내는 베타라인이라는 물질은 항산화 물질로 엽산, 망간, 비타

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빈혈 외에도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피조개

피조개는 일반적인 조개류와 달리 헤모글로빈이 포함되어 있어 살이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헤모글로빈 속에 철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철 결핍성 빈혈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철 함유량도 소고기, 달걀에 비해 3배가량 높다고 합니다.

 

 

 

바다의 우류라 불리는 굴은 면연력향상, 피로 회복, 성장 발달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빈혈 예방입니다. 굴에는 철분외에도 구리도 풍부한데 구리는 철분이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가장 필수 영양소인 철분, 엽산, 비타민C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조리과정 없이 생으로 먹어서 3가지 영양소 모두를 손실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체리

 

 

체리는 크기가 작지만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철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분이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 정도입니다. 뿐만아니라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C와 엽산까지 함유하고 있어 빈혈 증상이 있을때 체리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빈혈중 철결핍성 빈혈은 철분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로만 절대 치료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방도 좋지만 빈혈증상이 생기면 가장먼저 병

원에 방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