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눈에 좋은 음식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19. 5. 17.
반응형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 렌즈 착용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이라는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눈에 좋은 영양분을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하루에 10시간이상 사용을 하지만 어린시절부터 매일 마셔온 경명자 덕분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명자

 

 

결명자는 장기간 꾸준히 복용하면 눈이 맑아지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결명자 안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캠페롤, 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의 감퇴를 막아주고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치즈

 

 

칼슘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된 치즈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치즈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당근

 

 

당근안에는 비타민A가 아주 많이 들어있어 눈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당근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주며, 당근이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A가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행하여진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는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인 망막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블로베리 안에는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연어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눈물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류를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의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

 

 

호박에 들어있는 루테인이란 성분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분 입니다. 호박에는 비타민C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눈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매일 인공눈물에만 의존하던 방식을 버리고 눈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눈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