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로열젤리 효능 및 부작용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2. 3. 19.
반응형

 

 

로열 젤리는 꿀벌이 꽃 주위를 배회하면서 수집한 꽃가루를 소화 분해하여 생산됩니다. 그리고 꿀벌 머리의 땀샘에서 분비되는 크림형 분비물은 로열젤리입니다.

 





이런 종류의 로열젤리는 여왕벌이 애벌레였을 때부터 먹어왔습니다. 여왕벌의 수명은 일벌보다 약 40배 이상 길어 로열젤리에 많은 양분을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로열젤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열 젤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1) 암 예방 효과

 






- 로열젤리의 효능 중 로열젤리에 함유된 하이드록시디센식산은 암세포를 억제하는 기능과 혈압강화기능이 있습니다.



2) 면역증강 효과

 






- 로열젤리에 함유된 감마글로불린 성분은 체내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3) 정신질환 개선효과

 




- 로열젤리의 트립토판과 각종 아미노산 성분이 우울증, 우울증 등 정신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

 






- 로열젤리의 항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호르민의 분비를 촉진하여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5) 갱년기 장애 개선

 




- 로열젤리는 아세틸콜린의 자율신경 운동을 활성화하고 아미노산에서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냉증 완화, 어깨 결림, 간 기능 개선, 변비 개선, 탈모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로얄제리 보관법

 




- 로열젤리는 항상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개봉 후 3개월 이내에 섭취를 권장하며,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나무나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한다.



로열젤리의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 로열젤리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적당량의 숟가락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천식, 꽃알레르기 환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