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파프리카 효능 및 부작용

by 효능을알려주는남자 2022. 3. 25.
반응형

 

매운 맛이 나는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겉모습만큼이나 다양한 색을 지닌 파프리카는 원색에서 느껴지는 상큼함이 더욱 돋보인다. 파프리카는 터키에서 향신료로 자주 사용됩니다.


파프리카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아들이 햄버거와 피자를 먹을 때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파프리카로 피클을 만들어 먹으면 비타민 A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오늘은 파프리카의 효능과 주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1) 면역증강 및 노화방지 효과





- 파프리카 효능에는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노화를 방지하고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효과





- 파프리카가 풍부한 비타민C는 체내의 피로물질을 분해하여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요즘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피로한 눈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스킨케어 효과


- 비타민 A, C는 여드름, 건성 피부, 피부 염증 등의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A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기미, 주근깨에 좋은 효과가 있어 파프리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미용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다.



4) 골다공증 예방효과



- 파프리카에는 칼슘과 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



- 파프리카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파프리카를 섭취하면 변비 증상을 개선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고지혈증의 항고혈압 효과


- 황파프리카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파프리카를 섭취하면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통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7) 빈혈 예방 효과


- 여성에게 흔한 빈혈에 효과적인 파프리카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빈혈 증상이 있거나 빈혈을 예방하고 싶다면 파프리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좋다.



파프리카 부작용 및 주의사항 확인하기


파프리카는 따뜻한 음식으로 열이 많은 사람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현기증과 인후통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알아두면 쓸때있는 신기한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 효능 및 부작용  (0) 2022.03.25
두릅 효능 및 부작용  (0) 2022.03.25
보리수열매 효능 및 부작용  (0) 2022.03.25
살구 효능 및 부작용  (0) 2022.03.25
죽염 효능 및 부작용  (0) 2022.03.25